2010년 4월 10일 토요일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란 ? (What's Microsoft Silverlight)


실버라이트란?


MSDN에서는 실버라이트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Microsoft Silverlight는 웹에서 사용할 차세대 미디어 환경 및 RIA(풍부한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를 만들고 제공하기 위한 .NET Framework의 다중 브라우저, 다중 플랫폼 구현입니다. Silverlight에는 서버, 웹 및 데스크톱의 기능, 관리 코드 및 동적 언어의 기능, 선언적 및 기존 프로그래밍의 기능 및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쉽게 풀어쓰면 다음과 같습니다.
RIA(Rich Interactive or Internet Application)를 만드는 멀티 브라우저, 플랫폼을 지원하는 차세대 도구
RIA를 설명하자면 RIA는 Rich Interactive or Internet Application으로써 직역하자면 풍부한 대화형 또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즉 기존에 HTML로 이루어져 있던 웹 페이지를 보다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뛰어난 대화형 또는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뜻합니다.

실버라이트는 한국 위키에서 링크와 같이 설명 합니다.
실버라이트는 WPF/E의 코드명으로 시작되었으며 여기서 /E의 의미는 영문 Everwhere(언제 어디서나)를 뜻합니다. 즉 WPF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을 한다라는 뜻이 됩니다. WPF의 설명은 이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실버라이트의 동작 방법은 작은 용량(약 4MB)의 실버라이트 런타임이 설치되면 많은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Out of Browser기능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벗어나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버라이트의 개발도구로는 Microsoft의 Visual Studio를 사용하며 실버라이트의 시각적 디자인은 Microsoft의 Expression Blend를 사용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버라이트의 역사와 호환성에 대한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