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4일 일요일

실버라이트(Silverlight) 3 개발 환경 구성하기


실버라이트(Silverlight) 3 개발 환경 구성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버라이트 개발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실버라이트 3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필요로 합니다.

실버라이트만 개발하기 위해서는 ...


  1.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or Visual Web Developer 2008 Express


  2. Microsoft Silverlight Tools for Visual Studio 2008 SP1
실버라이트 UI Design과 Deepzoom을 이용하려면 ...
  1. Microsoft Expression Blend 3
  2. Microsoft Deepzoom Composer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이하 VS2008)경우 비싼 가격으로 개인이 구매하기에는 제한 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Trial 버젼 혹은 무료버전인 Express 버젼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Trial 버젼을 다운로드 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90일간 사용이 가능한 버젼입니다. Express 버젼은 닷넷을 학습하려는 학생,개발자등을 위해 약간의 기능이 제한덴 VS2008의 무료버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VS2008이 아닌 Express버젼을 사용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따라가 설치하시면 됩니다.


둘중 꼭 하나를 설치합니다 !

설치후 VS 혹은 VWD에서 실버라이트를 개발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Microsoft Silverlight Tools for Visual Studio 2008 SP1 를 설치합니다. for Visual Studio 2008 SP1이라는 문구 때문에 VS에서만 이용이 가능한가 생각되실지도 있지만. VWD가 설치되어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설치전 반드시 VS 2008 혹은 VWD 2008 Express는 Service Pack 1 (이하 SP1)이 설치 되어 있어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Microsoft Silverlight Tools for Visual Studio 2008 SP1


이렇게 되면 실버라이트 개발 환경이 구성됩니다.

실버라이트 화면 구성및, 애니매이션 구성을 위해서는 Expression Blend라는 디자인 툴이 필요 합니다. Expression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Deepzoom Composer는 실버라이트에서 대용량 이미지를 빠르고 시각적으로 뛰어나게 처리하며 좋은 확대율을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딥줌이라 읽으며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Deepzoom Composer는 무료 입니다 !

 

Visual Studio및 Expression Studio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학생이면서 해당 대학의 이메일 계정을 소유하고 있거나 소규모 창업자의 경우 드림스팍과 비즈스팍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DreamSpark,BizSpark라는 키워드로 구글링해보시면 많은 정봐 나오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